첫번째 소개 하는 스마트폰은 제가 쓰는 옵티머스 2X입니다. 이거 살때는 갤스2가 출시되지 않아서 꽤 인기가 있었는데 현재 사용하고 있는 2X유저로서 후기를 적자면 진짜 헬쥐입니다.
옵티머스2X
옵티머스2X 스펙
이거 구매한지가 꽤 지나가는데 아직도 프로요를 사용중입니다. 갤스1은 출시된지도 꽤 되었는데 진저로 사용중인데 LG는 언제나 업데이트 해줄련지~! 판매만 하면 고객들 사후 처리는 진짜 너무 느린거 같습니다. 예정은 9월인데 아마 10월에 하지 않을까란 생각을 해보네요. (10월되면 삼성은 새로운안드로이드 OS업그레이드 할 듯)
지금 현재 구매하시고자 하는분들께 딱 짤라 이야기 드리면 LG스마트폰은 비추 합니다.
삼성으로 가시길.... 업그레이드가 너무 느립니다. 그리고 판매만 하면 장땡이라는 헬쥐의 안애한 서비스 태도, 한달에 하나씩 나오는 신상품(딱 부러지게 LG가 내세울만한 스마트폰이 없죠~) 하며 출시되는 신제품 조차도 OS가프로요라는 문제점이 있네요. 제가 진저 를 사용하고 있는 갤스1 유저와 어플리케이션 응답속도를 보더라도 듀얼코어라는 옵티머스2X가 챙피할정도로 느립니다. OS차이가 크구나 하는 개인적인 생각이 많이 들더군요.
많은 개선점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이 스마트폰 바꾸게 되면 무조건 삼성으로 가겠습니다.
물론 LG스마트폰만의 장점은 존재합니다. 간략하게 장점과 단점을 정리하자면...
장점
1. LG키패트의 편리함 (LG폰을 오랫동안 쓰셧던분들...) 2. 미러링 기능 (HDMI 지원으로 모바일 화면을 그대로 화면에 전합니다.) 3. 고급스런 제품케이스? ( LG는 케이스에 신경 많이 씁니다. ) 4. 블루레이급의 고화질 동영상 재생 5. 800만 화소의 카메라 (제논플래쉬) 6. 9축센서 적용 7. 4인치 ISP 디스플레이 ( 화질은 정말 좋습니다. 선명한 화질) 8. 돌비 서라운드 디지털플러스 (비쥬얼 서라운드) : 갤스2에 비교해서 스피커음질이 좋습니다.
단점
1. 화끈하게 느린 OS 업그레이드 ( 아직도 프로요 ) <-- 이게 가장 큰 문제입니다. 2. 발열 과 엄청난 받데리소모 ( 모든 스마트폰의 고질적인 문제겠죠 ) 3. 무거운 무게 ( 갤스2에 비교하면 너무나 무겁습니다. 손목이 후덜덜~!!! ) 4. 어설픈 후면 디자인 ( 뒷면의 카메라 돌출 ) 5. 고질적인 카메라 ( 800만 화소임에도 불구하고 화질이 뛰어 나지 않음 ) 6. 제한적인 인코딩기능 ( 1080P 돌린다는 LG광고는 완전 구라임 720도 버벅된다는..) 7. 엄청난 버그 ( 화면먹통 현상 및 화면이 멈추는 현상이 많이 생김 또는 AUTOOFF현상 ) 8. 호환 되는 게임어플이 상당히 적음 ( 니드포스피드 설치하면 오류 및 많은 게임들이 멈추는 현상 제기 ) 9. 제한적인 라인업 ( 갤럭시 시리즈는 호응을 얻고 있는 반면에 옵티머스는 고객들의 반발이 심화되고 있음 ) 10. 시중에서 구하기 힘든 2X 액세서리 ( 케이스 맘에 드는거 진짜 구하기 힘듭니다. 그나마 쓸만한건 maclove 제품인듯.. 물어보니 LG껀 잘 안만든다 하더군요. 갤스2는 진짜 많습니다. ㅜㅜ) 11. GPS 및 DMB수신문제 ( 지도켜면 광주인데 목포로 잡힙니다. ㅎㅎㅎ 그리고 DMB수신이 잘 안됩니다. )
일단 생각나는 부분만 빠르게 정리 하여 봅니다. 4개월 이상 써보니 좋은점 보단 나쁘게 느껴지는게 많아 보이네요.
헬쥐를 오랫동안 썻던 이로서 스마트폰 장만에 바로 옵티머스 선택한게 너무나 후회 되네요. 차라리 아이폰4로 갈걸 그랫나 하는 생각도.. 아니면 더 기다렸다가 갤스2를 살걸 ㅜㅜ
2년간 사용해야 하는 스마트폰이니 선택이 중요합니다. 고민 잘 하시고 구매 하시길 바래요!!!
P.S 제 개인적인 후기이니 나쁘게 생각하시지 마시기를..... 아 그리고 옵티머스2X에 잘어울리는 케이스 소개합니다.